§ 플라워종류 §
- 꽃다발
- 꽃바구니
- 꽃상자
- 동양란
- 서양란
- 관엽/화분
- 분재
- 근조화환
- 축하화환
- 웨딩장식/부케
- 실내외조경
§ 스페셜종류 §
- 공기정화
- 승진&취임&퇴임
- 생일&결혼기념일
- 개업&창업
- 병문안
- 출산
- 집들이
- 회갑연&세미나
- 전시회&공연장
- 발렌타인데이
- 화이트데이
- 어버이날
- 스승의날
- 100일&사랑고백
- 입학&졸업

 매달 14일은 무슨날일까요?

  1월 14일 - 다이어리데이

  1월 14일은 다이어리데이로 일년 동안 쓸 다이어리를 연인에게 선물하는 날이다. 일년을 시작하는 의미로 제일 먼저 준비하는 것이 다이어리이므로 남녀를 불문하고 좋은 선물이 된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다이어리를 선물할 때는 그 안에 기념일이나 생일등을 표시하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가 아닐까?

  2월 14일 - 발렌타인데이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의 유래는 3세기경(269년) 로마시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결혼은 황제의 허락하에 할 수 있었는데 발렌타인은 서로 사랑하는 젊은이들을 황제의 허락없이 결혼을 시켜준 죄로 순교한 사제의 이름이다. 그가 순교한뒤 이날을 축일로 정하고 해마다 이 날 애인끼리 사랑의 선물이나 연애편지를 주고 받는 풍습이 생겼다고 한다. 지금은 연인들의 날로 알려져 있다. 특히 이 날은 여자가 평소 좋아했던 남자에게 사랑을 고백하는 것이 허락되는 날이다. 사랑을 전하는 매개체로 초콜렛이 이용되는데 그것은 초콜렛의 달콤함 때문이다. 그러나 최근에는 초콜렛 이외에도 자기만의 개성적인 선물을 준비하는 경우가 더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3월 14일 - 화이트데이

  3월 14일은 화이트데이로 서양에는 없고 동양에만 있는 이날은 남자가 좋아하는 여자에게 사탕을 선물하며 자신의 마음을 전하는 날이다. 우리나라에서 화이트데이의 의미는 발렌타인데이에 사랑을 고백한 여자의 마음을 남자가 받아 들일 것인지 아닌지에 있다. 마음을 받아들일 경우라면 사탕을 선물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그냥 지나치게 된다. 연인들에게는 남자가 발렌타인데이에 받은 선물을 답례하는 날로서 의미를 가진다.

  4월 14일 - 블랙데이

  4월 14일은 블랙데이로 발렌타인데이에 남자친구에게 초콜렛을 선물하지 못한 여자와 화이트데이에 사탕을 주지 못한 남자가 만나 서로의 외로움을 달래주는 날이다. 이날은 옷을 비롯해 구두, 양말, 악세사리까지 검정색으로 입어야 하고 먹는 것도 짜장면을 먹고 카페에 가도 블랙커피를 마신다. 이날 만난 남녀가 연인이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5월 14일 - 옐로우데이&로즈데이

  5월 14일은 옐로우데이 & 로즈데이로 블랙데이까지 연인을 사귀지 못한 사람이 노란옷을 입고 카레를 먹어야 독신을 면한다는 날이다. 아마도 화사한 봄네 잘 어울리면서 이성의 주목을 끌 수 있는 색이 노란색이기 때문에 이러한 옐로우데이가 만들어진 것 같다. 또한 5월은 장미의 계절이자 야외로 나가기 좋은 날이다.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에이로 맺어진 연인들이 두 사람의 관계를 더욱 발전 시키기 위한 것으로 연인들의 경우 분위기 있는 데이트가 이루어지는 장미축제와 관련지어 로즈데이가 만들어졌다.

  6월 14일 - 키스데이

  6월 14일은 키스데이로 연인들이 입맞춤을 하는 날이다. 5월 로즈데이를 무난히 치러낸 연이들이라면 키스는 당연한 순서라고 할 수 있다. 언제 그녀에게 키스를 할 수 있을까 노심초사 하지 않아도 된다. 키스데이가 있으니까. 이날 신경써야 하는 것은 멋진 장소와 분위기이다.

  7월 14일 - 실버데이

  7월 14일은 실버데이로 선배(학교, 직장선배는 물론 부모님)에게 데이트 비용을 부담하게 하면서 자신의 애인을 다른 사람에게 선보이는 날이다. 그 자리에 나온 선배는 데이트 비용을 최대한 보조해 주어야 한다. 또한 실버데이는 은 제품을 선물하는 날로도 알려져 있다.

  8월 14일 - 그린데이

  8월 14일은 그린데이로 삼림욕을 하는 날이라서 그린데이이다. 무더운 여름에 시원한 산을 찾아 둘이 손잡고 걸어 오르면서 삼림욕을 해보는 날이다.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가 될 것이다. 한편으로 애인이 없는 사람들은 같은 이름의 소주를 마시며 외로움을 달랜다는 날이기도 하다.

  9월 14일 - 뮤직데이&포토데이

  9월 14일은 뮤직데이 & 포토데이로 나이트클럽 등 음악이 있는 곳에서 친구들을 모아놓고 자랑스럽게 연인을 소개하면서 둘 사이를 공식화하는 날이다. 이 날은 장소가 장소이니 만큼 연인이 없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되는 날이다. 또 이 날은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서 연인과 사진을 찍는 포토데이기도 하다. 둘이 찍은 사진을 각각의 수첩에 끼워넣고 매일 가지고 다닌다면 사이가 더욱 돈독해지는 것은 당연한 일.

  10월 14일 - 레드데이

  10월 14일은 레드데이로 깊어가는 가을에 연인과 와인을 마시는 분위기 있는 날이다. 가벼운 데이트가 이닌 멋진 레스토랑에서 둘만의 특별한 시간을 갖는 것도 의미가 있다. 이날 나누는 대화 역시 보다 진지해져 두 사람의 앞날에 대한 이야기로 이어질 것이다.

  11월 14일 - 오렌지데이&무비데이

  11월 14일은 오렌지데이 & 무비데이로 오렌지쥬스를 마시는 날이라고도 하고 연인끼리 영화를 보는 날 이라고도 한다. 연인과 함께 흥미진진한 액션 영화를 보면서 같이 스트레스 해소도 하고 가슴시린 영화를 보면서 감동을 느껴본 다음 새콤한 오렌지쥬스를 함께 마셔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12월 14일 - 허그데이&머니데이

  12월 14일은 허그(Hug)데이 & 머니(money)데이로 연인끼리 껴안는 것이 허락되고, 한해를 무사히 사귀어 온 것에 남자가 여자에게 돈을 팍팍(?)쓰며 봉사하는 날이기도 하다. 허그(Hug)라는 말은 꽉 껴안는 것을 의미하는 말로 연인끼리 포옹이 가능하다는 뜻이다. 2월에 만나 여러 단계를 거치는 동안 진정한 연인이 된 두 사람은 추운 겨울도 따뜻하게 보내면서 한해를 끝내게 된다.

 
카드영수증출력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안내 | 이용약관 | 회원탈퇴
E-Mail : hvj365@hanmail.net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동 19-1 르본시티 5층 7
대표전화 : 02-537-1885
팩스 : 02-537-1886 휴대폰 : 010-7537-1885
아름다운꽃집 대표자명 : 장현분 사업자등록번호 : 114-90-34891
 [사업자정보확인]
COPYRIGHT (C) MAKEFLOWER CORPORATION ALL RIGHT RESEVED.